디스코드 봇 토큰 숨기기 - Railway, Heroku

ForeverDisney
0



대부분의 봇 제작자들은 봇을 개발하게 된 계기가 

아는 친구, 지인과 같이 사용하기 위해서였을것이다.  나 또한 그랬었다. 

아주 오래전 나는 디스코드 봇을 만들고 헤로쿠로 호스팅을 하기 위해 

깃허브에 나의 봇 토큰이 기입된 봇 프로젝트를 업로드했었다. 이후 악질 외국 코딩덕후가 

봇 프로젝트에 기입된 봇 토큰을 이용해 나와 친구들이 사용하던 서버를 쑥대밭 만들었고, 

봇 프로필 사진을 변경해놓는 등 매우 악질적인 장난을 가했었다. 그 이후로 디스코드 측은

나와같은 피해자들이 양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깃허브와 같은 인터넷 사이트에 

봇 토큰이 유출되면 자동으로 그 토큰을 일시 정지 시킨 후 새로 발급 받으라고 

DM으로 메세지를 보내준다. 

이를 간단하게 해결하는 것은 매우 쉽다. 코드 몇 자만 추가하면 된다. 

해당 주제는 디스코드 봇 기본 예제를 통해 설명하겠다. 잘 보고 따라오길 바란다.




위 코드는 디스코드 봇 기본 예제다. 여기서 조금만 수정해주면 끝이다.

먼저, app.run('봇 토큰을 기입하시오') 부분을 주시하라.

위의 코드 바로 상단 부분에 sec_tokn = os.environ["BOT_TOKEN"]을 작성하라.

마지막으로 app.run('') => app.run(sec_tokn)이 되게끔 수정하라. 

여기까지 완료했으면 이제 더 이상 수정할 부분은 없다. 다음은 전체 코드다.


봇 토큰을 숨기기 위해 코드를 수정했으니 => 이만, 게시물로 돌아가보도록 하자.

이상으로 이 주제에 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다.

독자 여러분들의 건투를 빌겠다.

Tags

댓글 쓰기

0댓글

댓글 쓰기 (0)